선린대학교(응급구조과)-포항해양경찰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일
- 2024.12.26 15:31
- 등록자
- 지역산학협력센터
- 조회수
- 1
첨부파일(1)
-
이미지 241025 보도자료_선린대학교-포항해양경찰서 업무협약 체결 사진(2024.10.24).jpg
0 hit/ 190.9 KB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는 10월 24일(목) 14시 포항해양경찰서 대회의실에서 포항해양경찰서(서장 김지한)와 교류증진 및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경찰 관련 교육을 위한 인력 및 자료 제공 ▲해양경찰 업무와 연관된 전공 학생들을 위한 견학, 교육 및 자원봉사 지원 ▲해양경찰공무원 응급구조 분야 업무역량 발전 및 교육기회 지원 ▲재학생·졸업생 대상 해양경찰공무원의 채용 홍보 및 해양 관련 자원봉사활동 참여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선린대학교 응급구조과(학과장 현진숙)의 우수한 교수진과 재난안전공유협업센터(센터장 김병용)의 전문교육역량을 지원하여 해양경찰공무원의 응급(재난)구조 분야에 역량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선린대학교 곽진환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선린대학교와 포항해양경찰서는 재난안전에 대응하는 인재양성과 물·인적 자원의 공유·협업을 통해서 함께 성장하고, 지역사회 기여로 상생발전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항해양경찰서 김지한 서장은 “한 분야에서만 잘 되는게 아니라 모든분야의 협업이 필요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간의 실질적인 교류와 교육협력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