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내용 및 방법
- 가. 직무수행능력 진단을 위한 문제은행식 PACD(Pre-Assessment of Competency for Duty) 진단 표준도구 개발 및 활용으로, 연차별 현장직무교육 질 관리
- 진단 문항은 협약 산업체의 공통직무 및 개별직무, 능력단위(책무), 능력단위요소(일), 수행준거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코드(code)가 부여된 평가준거들로 구성
- 협약반 학생 선발전형 및 현장실습 배정, 진로지도 시 활용
- 현장실습 수행준거를 산업체 및 순회지도 교수 간 공유를 통해 직무 기반 실습 모니터링 및 현장실습 평가에 활용
- 나. 협약반 학생들의 현장실습 운영에 관한 지속적인 질 관리 추진
협약반 학생들의 현장실습 운영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계획수립, 시행, 평가, 환류/개선 항목으로 구성된 표 계획수립 → 시행 → 평가 → 환류/개선 - PACD 진단 기반현장실습업체 배정
- 산업체 의견 수렴
- 현장실습 계약 체결
- 실습일지 제작
- 오리엔테이션 - 산업체 및 학생
- 4주(160시간)이상 실시
- 실습일지 작성(학생)
- 순회지도(지도교수)
- 수행준거별 실습 평가
- 산업체 50%
- 지도교수 50%
- 만족도조사
- 학생,교수,산업체
- 현장실습 운영결과 보고서 작성
- 산학협력위원회 개최
- 대학 및 학과
협약반, 현장실습지원센터
NCS지원센터협약반, 산업체 현장실습지원센터 협약반, 산업체 현장실습지원센터 현장실습지원센터,
산학협력 거버넌스위원회 - 다. 개발 참여학과 : 뷰티디자인과, 안경광학과, 호텔외식경영계열,제철산업계열,물리치료과
기대효과
- 가. PACD 진단도구를 활용한 학과/전공별 현장직무교육 및 교육의 질 관리에 활용함으로써 학생 및 산업체 상호간 교육만족도 제고
- 나. 수행준거별 직무수행능력 진단을 통한 학생 맞춤형 취업 지원으로 취업률 향상
- 다. 학생 직무능력 향상 및 교육만족도 제고를 통하여 산업체에서 필요한 전문 기능인 양성